● 라디오버튼(RadioButton)
라디오버튼 컨트롤은 여러 옵션중 하나의 선택을 나타낼 때 쓰입니다. ‘Checked’, ‘Unchecked’ 상태를 가진다는 점에서 체크박스와 유사하나 라디오버튼 컨트롤에 그룹을 지어주어 그중 한 개의 버튼에만 ‘Checked’상태를 나타내게 합니다.


[따라하기] 라디오버튼

01. 블렌드를 실행하고 [File] -[New Project] 메뉴를 실행하여 실버라이트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. 화면의 왼쪽 상단 패널중 [Assets] 패널에서 [Controls]-[RadioButton] 메뉴를 선택한 다음 아트보드에 드래그 하여 라디오버튼을 4개 생성합니다.



02. <F5>를 눌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. 방금 생성한 라디오버튼의 동작을 실행해 봅니다. 4개의 라디오버튼 중 하나의 버튼만 선택이 됩니다.



03. 실행 창을 끄고 다시 블렌드로 돌아옵니다. 오른쪽 상단 [Properties]-[Common Properties] 패널을 보시면 ‘GroupName' 옵션이 있습니다. 첫 번째 두 번째 라디오버튼 컨트롤에는 ’Group1' 세 번째 네 번째 라디오버튼에는 ‘Group2'라고 그룹명을 입력합니다.



04. <F5>를 눌러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. 라디오버튼의 동작을 실행해 봅니다. 2개의 그룹에 각각 하나씩 선택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

라디오버튼 컨트롤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.

Posted by 도온